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정숙 여사 프로필 고향 나이 학력

 

김정숙 여사 프로필 고향 나이 학력

문재인 전 대통령 배우자 김정숙 여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정숙 여사는 1954년 11월 15일 서울특별시 종로구에서 태어났다. 유복한 집안 출신으로 아버지와 어머니는 본래 서울 동대문 광장시장에서 한복집을 운영하다가, 아버지가 몸이 안 좋아서 요양차 강화도로 이사했다. 문재인과 결혼 당시에는 강화도에서 목장을 경영하고 있었다고 한다.

숙명여자중학교, 숙명여자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성악과를 졸업하고 서울시립합창단의 단원으로 활동했다.

문재인과는 캠퍼스 커플로 대학 시절 법과대학 축제에서 파트너로 만난 것이 첫 만남이었다. 그러다가 제4공화국 군사정권에 맞서 시위를 하던 문재인이 선두에서 확산되기 이전 상태의 응축된 최루가스를 직격으로 맞아 쓰러졌고 김정숙이 쓰러진 문재인을 직접 간호해 주면서 사이가 더욱 깊어졌다.

당시 문재인이 쓰러져 있다가 눈을 떠보니, 김정숙이 물수건으로 얼굴을 닦고 있었다고 한다.

이후 문재인의 인생은 구속, 퇴학, 군대로 이어지고 제대 이후에는 사법시험을 공부하기 위해 절에 갔으며, 심지어 사법시험에 합격할 당시에도 유치장에 있었다. 이런 관계로 김정숙과 문재인의 연애는 주로 면회가 되었다. 그렇게 1981년 문재인이 사법시험에 합격하고 연수원으로 지내던 시절에 결혼을 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사건으로 탄핵되고 2017년 문재인이 대한민국 제19대 대통령에 당선되며 김정숙도 대통령 배우자가 되었다.

김정숙 프로필

출생

1954년 11월 15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저

경상남도 양산시 하북면

평산마을

본관

경주 김씨 (慶州 金氏)

배우자

문재인

자녀

아들 문준용, 딸 문다혜

학력

숙명여자중학교

숙명여자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음악대학

(성악 / 학사)

종교

가톨릭 (세례명: 골룸바)

활동기간

제19대 대통령 배우자

2017년 5월 10일 ~ 2022년 5월 9일

경력

서울시립합창단 단원